2024/04 2

물리치료사의 다이어트 도전기 6편 - 9주~12주차 (일상활동량 늘리기)

다이어트를 시작한 첫달의 핵심은 간헐적 단식, 두번째 달은 저탄고지였고 9주차의 핵심은 일상활동량 늘리기이다. 일상 활동량을 늘리면 체중감량에 가속도를 붙여준다. 다이어트를 2개월 정도 하면 체중이 감량하는 속도가 조금씩 줄어든다. 그래서 3개월 째 됐을때 일상활동량을 늘리면 체중 감소 속도가 증가돼 지속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데 큰 도움이된다. 이직 전 직장은 집과 직장이 걸어서 30분 정도 거리지만 의도적으로 한 시간 정도 걸리도록 돌아서 퇴근을 했다. 출근 시간에는 시간에 쫓기기 때문에 퇴근시간에만 실행했다. 현 직장은 걸어서 5분 거리라서 틈나는대로 스쿼트, 팔굽혀펴기 등 가능한 범위에서 맨몸 운동을 수시로 했다. 앉아서 해도 되는 일을 서서하기도 하고 잠깐의 시간이 나면 맨몸운동을 했다. 맨몸 운..

카테고리 없음 2024.04.24

물리치료사의 다이어트 도전기 5편 - 저탄고지 (5주차~8주차)

지난 한달 동안 간헐적 단식을 통해 약 4kg을 감량했고 5주차에 부터는 한가지를 더 추가했다. 5주차부터 한달동안 핵심은 저탄고지이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비중을 높여갔다. 탄수화물 비중을 줄이는게 먼저고 단백질은 상황에 맞게 늘려가면된다. 4주차까지는 했던대로 간헐적 단식을 유지하고 5주차부터는 식사를 할때 밥을 반공기만 먹었다. 반찬은 가리지 않고 뭐든 잘먹었다. 고기나 채소를 좀 더 먹어서 밥을 절반 덜어낸 아쉬움을 충족시켰다. 탄수화물의 과다섭취는 우리 몸을 살찌는 체질로 만든다. 우리나라 식단은 탄수화물 비중이 너무 높다. 혈당을 높이고 호르몬 체계를 교란한다. 우리 몸은 혈당을 다 소모시키고 지방을 태운다. 16:8 간헐적 단식은 식사 후 8시간 동안은 혈당을 에너지원으로 모두 소모시키..

카테고리 없음 2024.04.10